국가정책, 내 이름을 걸고 직접 홍보한다…공모전 접수
상태바
국가정책, 내 이름을 걸고 직접 홍보한다…공모전 접수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6일까지 ‘2020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국민 아이디어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각 부처 정책 담당자들이 국민과 함께 정책을 직접 홍보하는 ‘2020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진행한다.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문체부와 교육부, 외교부 등 8개 부처 정책 담당자가 국민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공모에 참여한 국민들은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14건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의 도움을 받아 홍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하게 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도 더욱 쉬워졌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5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관심 있는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 홍보에 대한 생각을 영상, 음성 또는 글로 간단하게 요약해 공모전 누리집에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국민 참여자는 정책 담당자, 홍보전문가와 한 조를 이루어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선택한 정책에 대한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며, 문체부는 6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실제로 홍보할 기획안 8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획안에 대한 홍보 실행과 11월 최종 평가가 끝나면 8편에 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정, 시상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책상에 앉아 있던 정책 담당자들이 ‘적극행정’을 위해 국민의 곁으로 다가가고 있다. 정책도 국민들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이 직접 다양한 생각들로 소통의 길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소통톡톡)를 통해 문의하거나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