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에 전하는 감사와 존경’…서울시, 블루라이트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의료진에 전하는 감사와 존경’…서울시, 블루라이트 캠페인 전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0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블루 라이트’를 켠다.
시는 공공청사 및 민간시설에 의료진을 상징하는 푸른빛의 조명과 감사 메시지 등을 표출하는 블루 라이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시지는 “여러분이 영웅(Hero)입니다”며 이미지는 하트 표시며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청을 환히 밝히고 있는 블루라이트 [제공=서울시]
서울시청을 환히 밝히고 있는 블루라이트 [제공=서울시]

공공시설은 서울시청 청사, 서울로 7017 등 서울시의 대표적 시설을 시작으로 한강교량(양화대교, 잠실철교 등), 월드컵경기장 등 한 달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광장 잔디밭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적극 동참한 서울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우리 모두가 영웅(We’re All Heroes!)’이라는 메시지를 24일부터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뜻을 함께 한 민간시설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남산서울타워는 푸른빛 조명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영웅♡)를 선사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코로나19로 오늘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번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각계각층의 동참을 요청한다”며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는 힘은 시민”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0203김민찬 2021-04-20 13:48:59
방역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시는 코로나 의료진분들, 수고하십니다.
저도 밖에 나가지 않고. 방역 수칙도 열심히 지키겠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