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중단된 지방 공무원 교육 ‘온라인’으로 재개
상태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방 공무원 교육 ‘온라인’으로 재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5급 승진리더과정·장기교육과정 대상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된 집합교육을 20일부터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5급 승진리더과정’과 ‘장기교육과정’이다.
5급 승진리더과정은 제2기 교육대상자 434명에 대해 지난 2월25일 교육을 중단하고 교육생 전원을 9일 앞당겨 조기복귀하도록 했다. 3월2일 입교예정이던 3기(488명)교육도 연기한 바 있다.
장기교육과정은 지난 2월 중에 입교해 10개월 동안 진행하는 고위정책과정을 포함해 400여 명이 참여하는 장기교육과정도 사이버 교육 및 정책과제 연구 등으로 대체해 운영하고 있다.
인재개발원은 이번 화상교육을 위해 자체 화상강의 스튜디오를 만들어 강사들의 강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교육생들은 자택에서 교육 수강 및 질의·토론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전체 교육생이 분임별로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해 문제해결형 과제연구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온라인교육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박재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교육을 화상교육으로 전환해 운영하게 됐다”며 “화상교육을 통해서도 중견관리자로서 전문역량을 습득하고 급격한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유연성과 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