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커피 브랜드 ‘카리부’에 지문인식 기반 근태관리 시스템 공급
상태바
슈프리마, 커피 브랜드 ‘카리부’에 지문인식 기반 근태관리 시스템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가 미국 브랜드이자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인 ‘카리부(Caribou)’의 UAE(아랍에미리트) 매장에 지문인식 기반 근태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된 슈프리마의 지문인식 시스템 제품은 ‘BioLite Net(바이오라이트넷)’ 모델로 아랍에미리트 지역에 소재한 50여개의 카리부 매장에 설치돼 약 300여명의 매장 근무자들을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 바이오라이트넷은 슈프리마의 IP 기반 옥외형 지문인식기로 근태관리와 출입보안을 위한 시스템 제품이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 UAE 지역 카리부 매장의 근태관리가 수동으로 운영돼 물리적으로 많은 리소스가 필요했다. 하지만 이번 신규 시스템 도입에 따라 각 매장에서의 인원 별 근무 기록을 간단한 지문 정보의 전송을 통해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관리 및 운영 효율성과 정확성이 매우 높아질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원 슈프리마 대표는 “이번 카리부 프로젝트는 슈프리마가 중동지역 커피 프랜차이즈 산업에 있어서 지문인식 기반의 근태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최초의 사례”라며 “향후 중동시장에서 유사 업종에 근태관리는 물론 출입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라이트넷은 슈프리마의 IP 기반 옥외형 지문인식기로 근태관리와 출입보안을 위한 시스템 제품이다. IP65 등급의 방수, 방진 구조를 갖추고 있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손쉬운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