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R&D 강화한다…분야별 PM 모집
상태바
중소기업 R&D 강화한다…분야별 PM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혁신서비스·미래자동차·바이오헬스 등 7개 분야 전문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 R&D사업의 전략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프로젝트매니저(PM:Project Manager)를 17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다.
중소기업R&D 분야에 특화된 PM 도입은 최초다. 선발된 PM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 및 신기술의 출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기술 기반의 사업관리 기능을 보강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다.
 
중소기업 R&D PM 분야 구분(안) [제공=중기부]
중소기업 R&D PM 분야 구분(안) [제공=중기부]

이번에 신규로 채용는 PM은 기업성장, 상생협력, 기술기획 3개 유형의 7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기업성장 유형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투자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및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상생협력 유형은 기업 간, 산학연 간 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 및 기술협력 플랫폼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술기획 유형는 혁신서비스,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전자부품장비, 화학전자소재 등 총 5개 기술 분야별 중소기업에 적합한 신산업 및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한 R&D 사업기획을 담당한다.
그동안 과기부, 산업부 등에서 기술분야에 국한해 민간전문가 제도를 운영 중인 것과 달리 이번에 모집하는 중소기업 R&D PM은 ‘기업’과 ‘기술’을 아울러 창업-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생태계 관점에서의 역할을 한다.
지원서 접수는 24일까지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수행계획, 조직적응력, 의사소통능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최종 선발한다.
상세내용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