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3 09:13 (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관리자 의견 반영한 3.1 버전 공개
상태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관리자 의견 반영한 3.1 버전 공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4.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웨어 제공업체 다우기술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다우오피스 3.1 버전은 사이트 어드민 UI와 기능 면에서 중점적으로 개선됐다. 특히 중소규모의 클라우드형 사용 고객사에서는 그룹웨어 관리자가 1~2명의 소수로 운영돼, 관리자를 위한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이 큰 의미를 가질 예정이다.

 

먼저 다우오피스 3.1 버전에서는 메가메뉴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가 사이트 어드민을 구성하고 있는 메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즐겨찾기 및 검색기능도 탑재해 손쉽게 메뉴에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부서 및 계정 등록 시 쉬운 기능 명칭과 일괄 등록 기능을 제공하며, 메뉴별 운영 권한 관리와 멤버 접근 로그 설정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세부적인 권한 및 보안 관리가 보다 강화됐다. 간단한 튜토리얼도 함께 제공해 관리자들의 설정에도 도움을 준다.

3.1 버전에는 ▲첨부파일 통합관리 ▲대화방 공지 ▲대화방 내용 백업 ▲대화 내용 삭제 ▲자주 이용하는 대화방 상단 고정 ▲나와의 대화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해당 툴을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App 내 전자결재 기안 작성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할 시,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결재 기안을 모바일 App에서 선택해 올릴 수 있게 된다.

정종철 다우오피스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전무는 “다우오피스는 올해 총 2번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업그레이드에서는 데이터 보안 강화 및 메일∙전자결재와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준비 중”이라며 “이번 다우오피스 3.1 신규 기능 정보 및 상세 내용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