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제공업체 다우기술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3.1’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다우오피스 3.1 버전은 사이트 어드민 UI와 기능 면에서 중점적으로 개선됐다. 특히 중소규모의 클라우드형 사용 고객사에서는 그룹웨어 관리자가 1~2명의 소수로 운영돼, 관리자를 위한 사이트 어드민 기능 개선이 큰 의미를 가질 예정이다.
먼저 다우오피스 3.1 버전에서는 메가메뉴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가 사이트 어드민을 구성하고 있는 메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즐겨찾기 및 검색기능도 탑재해 손쉽게 메뉴에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부서 및 계정 등록 시 쉬운 기능 명칭과 일괄 등록 기능을 제공하며, 메뉴별 운영 권한 관리와 멤버 접근 로그 설정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세부적인 권한 및 보안 관리가 보다 강화됐다. 간단한 튜토리얼도 함께 제공해 관리자들의 설정에도 도움을 준다.
3.1 버전에는 ▲첨부파일 통합관리 ▲대화방 공지 ▲대화방 내용 백업 ▲대화 내용 삭제 ▲자주 이용하는 대화방 상단 고정 ▲나와의 대화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해당 툴을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App 내 전자결재 기안 작성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할 시,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결재 기안을 모바일 App에서 선택해 올릴 수 있게 된다.
정종철 다우오피스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전무는 “다우오피스는 올해 총 2번의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 업그레이드에서는 데이터 보안 강화 및 메일∙전자결재와 같은 주요 기능의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준비 중”이라며 “이번 다우오피스 3.1 신규 기능 정보 및 상세 내용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