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기술, 한양대 ‘글로벌 창업 SW경진대회’ 후원
상태바
플러스기술, 한양대 ‘글로벌 창업 SW경진대회’ 후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전문 중소기업이 대학에서의 활발한 ICT 소프트웨어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R&D 지원사업을 펼친다.

유해정보차단 및 인터넷사용관리 솔루션 전문 개발기업인 플러스기술은 스마트폰 앱 등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한양대 컴퓨터공학부가 주최하고 한양대학교 LINC사업단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가 주관하는 ICT 소프트웨어 창작 경연대회를 후원한다.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용될수 있는 ICT 소프트웨어나 서비스를 개발한 뒤 직접 상용화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지원은 물론 벤처 창업도 지원함으로써 산학협동을 통한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이승석 플러스기술 대표는 “17년 업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전문회사로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발전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대회에 출품된 모든 응모작의 저작권 및 판권은 참가자가 모두 소유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플러스기술측은 수상자가 창업에 나설 경우 기술 수준 평가 결과에 따라 연구성과의 사업화를 전문적으로 추진하는 한양대 기술지주회사와 함께 지원하고 플러스기술 입사를 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해 일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주겠다고 밝혔다.

플러스기술은 경연대회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매년 5000만원씩 총 2회에 걸쳐 내놓고 3회차 때는 1, 2차년도의 성과 평가 후 추가 후원 여부를 논의 하는 등 청년 창업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경연대회는 이달 23일 접수를 시작으로 다음달 예선심사 이후 10월초까지 제품개발비로 팀별 150만원을 지급받아 제품을 개발 한 후 10월 말 본선심사를 통해 대상 1팀과 우수상 3팀을 시상한다. 대상은 총 상금 2000만원이며 우수상은 각각 5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