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매칭테크 스타트업 캐스팅엔, 간접구매 교육 실시
상태바
AI매칭테크 스타트업 캐스팅엔, 간접구매 교육 실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중소기업 대상으로 꿈꾸는다락방에서

AI 기반의 기업소싱 플랫폼 캐스팅엔이 중소기업을 위한 간접구매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기업 구매의 이해와 혁신 사례’이며, 오는 22일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서울대 공학박사이자 LG전자 간접구매팀을 이끌었던 안재권 실장으로 ‘기업 간접구매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전략적 기업구매 혁신 방법’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은 구매 일반(4시간), 구매 혁신 사례(1시간), 구매는 진화 중(1시간), 통합 조달 솔루션 설명(30분), 질의응답(30분)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30명 대상으로 행사 플랫폼 ‘이벤터스’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나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될 수도 있다.


안재권 강사는 “구매를 가르쳐주는 대학은 없지만, 어느 기업이든 구매는 한다”며 “이번 교육에서는 ‘잘 한 구매란 무엇인지’ 등 구매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에 대한 설명이 있다”고 교육 내용을 말했다.

캐스팅엔 소싱컨설팅팀 유제욱 팀장은 “현재 캐스팅에는 4500개에 이르는 전문업체가 가입돼 있으며, 발주 기업과 전문업체 간 연결된 의뢰 건수는 1만 4000건에 달한다”며 “그중 재거래율은 50% 이상이다. 이번 간접구매 교육을 듣고, 자사의 맞춤 조달 솔루션인 ‘바이어’를 이용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캐스팅엔은 사명을 꿈꾸는다락방에서 ‘주식회사 캐스팅엔’으로 변경했다. 2015년에 설립된 꿈꾸는다락방은 2016년 1월 기업 소싱 플랫폼 ‘캐스팅엔’을 출시하고, 2019년 기업 조달 솔루션 ‘바이어’를 출시했다. 이 두 사업의 비중이 커지면서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자 사명을 서비스명과 동일하게 캐스팅엔으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