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0’ 모집
상태바
실력파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0’ 모집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13일부터 15일까지 접수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0’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디스땅스’는 전국의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올해 다섯 번째다. 지난 4년 간 총 1318팀이 참가 지원을 했고, 수상한 팀들은 공중파 방송 출연을 비롯해 미국 SXSW, 홍콩 EAR-HUB 등 국내외 주요 페스티벌에 초청되는 등 실력파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인디스땅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대표 뮤지션은 로바이페퍼스(RAW BY PEPPERS), 기프트(GIFT), 헤이맨(HEYMEN), 코즈모스(COSMOS) 등이 있다. 특히 기프트(GIFT)의 경우 길거리 버스킹 뮤지션에서 출발, 인디스땅스 우승 이후 단독 공연 기획까지 하게 된 대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장르와 연령에 상관없이 자작곡을 보유하고 있고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에는 자작곡 실연 동영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거나 도내 학교 재학생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실연 영상을 통한 온라인 심사를 통해 1차로 40여 팀을 선발한 후 실연심사로 예선, 본선을 거쳐 결선 무대에 오를 TOP5를 선발한다. TOP20에게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더아이콘티비를 통한 영상과 비디오마케팅 제작 기회, 음원 제작 및 유통 혜택이 제공된다. 이 중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TOP5에게는 9월 개최 예정인 (가칭)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더아이콘티비를 통한 뮤직비디오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올해는 아이콘스타상이 신설됐으며 아이콘스타상을 수상한 참가자도 특전으로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승팀 포함 TOP3에게는 총 상금으로 2000만 원이 주어진다.

신청 기간은 13일부터 5월 15일까지다. 접수는 온라인신청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더아이콘티비 홈페이지 또는 경기뮤직플랫폼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인디스땅스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