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법 배우고”…서울시, 대학생 ‘트립 메이트’ 모집
상태바
“관광콘텐츠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법 배우고”…서울시, 대학생 ‘트립 메이트’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숨은 관광자원도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 방법 및 SNS 홍보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오는 21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트립 메이트’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트립메이트 모집 홍보포스터 [제공=서울시]
트립메이트 모집 홍보포스터 [제공=서울시]

‘트립 메이트’는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새롭게 발굴하고 확산하는 ‘대학생 지역상생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트립 메이트’로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서울을 비롯한 지역축제 및 관광자원을 탐방하고 팸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분야 전문교육도 받을 수 있어 앞으로 관광 콘텐츠 분야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미션(개인·단체) 수행에 따른 활동비 지급 ▲서포터즈 명함 ▲수료증, 기념품 제공 ▲최종 우수활동자 서울시장상 수여(3명 내외) 등의 활동혜택이 있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서포터즈 개인 SNS, 서울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여행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고 SNS 활용에 능숙한 서울 소재 대학의 학생(재·휴학생, 외국인 교환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21일까지 이메일(tripmate.korea@gmail.com)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 또는 내손안에 서울 시민참여 내 공모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선발은 서류전형과 전문가 면접을 통해 결정하며 합격자 발표는 29일 개별 통보한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다. 단,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