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내비로 총선 투표소 위치 안내
상태바
KT, 원내비로 총선 투표소 위치 안내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4.0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서비스하는 내비게이션 '원내비(ONE NAVI)'가 생활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한다.

강화된 기능에는 ▲4.15총선 사전투표소ㆍ투표소 위치 안내 ▲공적 마스크 판매처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 ▲스쿨존 '30㎞ 이하 안전 운행' 주의 안내 강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ㆍ영업 여부 정보 제공 ▲교차로ㆍ진ㆍ출입로 안내 시인성 강화 ▲제주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 실시간 정보 표시 등이 포함돼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전투표는 전국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사전투표 기간 중 어디서나 원내비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검색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본투표가 있는 15일에는 '사전투표소', '투표소' 등 연관된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관할 지역 내 투표소 위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원내비는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선별진료소 및 국민 안심 병원 검색 기능을 제공해 왔다. 여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적 마스크 판매처(약국)의 위치뿐만 아니라, 실시간 마스크 재고상황까지 안내함으로써 별도의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주변 약국의 위치와 마스크 재고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25일 시행된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라 스쿨존 내 안전 운전을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스쿨존 진입 전에 운전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30㎞ 이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음성 안내를 추가 제공한다.

향후 제주C-ITS연계 정보를 확대하고, 한국도로공사 등과 협업해 도로상의 돌발 상황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안전 운전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원내비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KT 융합모빌리티개발P-TF 이호재 상무는 "KT가 A부터 Z까지 직접 개발한 지도플랫폼 지오마스터(Geo master)를 기반으로 원내비를 개발 및 운영 중"이라며 "이용자들의 개선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고객서비스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년 가까이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운전자부터 숙련된 운전자까지 모두가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원내비를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원내비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