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99.9% 살균…바이오레즈, 자동차 실내 살균 제품에 적용 양산
상태바
코로나 99.9% 살균…바이오레즈, 자동차 실내 살균 제품에 적용 양산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 99.9% 살균 가능한 개인 전용 클린제품도 출시 예정

서울바이오시스는 자동차 주요 부품사 옌펑(Yanfeng)에 청정 살균 기술인 바이오레즈가 채택돼 자동차 실내 살균 용으로 양산 공급이 시작됐다고 9일 밝혔다.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실내 살균 램프는 차량 정차 시 실내 탑승자가 없음을 감지해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빛으로 10분 내 운전석을 포함한 좌석, 핸들 등 차량 내부를 살균한다. 

살균 램프는 자동차 천정의 등 위치에 부착되어 대면적 살균이 가능하고,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유해균의 살균도 가능하다. 

서울바이오시스는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많은 의료진들과 지구인들을 위해 표면과 공기 중에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등 모든 균을 99.9 살균 가능한 개인 전용 클린 제품을 직접 이달 내 판매 준비 중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글로벌 가전제품 리딩 회사들과 바이오레즈 기술 적용을 위한 상담과 양산을 준비 중이나, 개인 전용 제품이 없어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시간까지는 고객사 결정▷ 제품 디자인▷ 금형 제작▷ 규격인증 등 약 6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서울바이오시스는 전 세계가 바이러스로 인해 위중한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최단 시일 내 공급하기 위해 직접 판매를 시작하고 이후 고객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지속 판매할 방침이다. 

서울바이오시스 이영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확산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모스크린’ 등 자체 OEM(주문자표시제품)생산의 노하우로 시간을 대폭 축소해 한시적으로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며 “국가별파트너사들과 본격적인 영업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 20년간 광반도체 연구분야에 4000여 개의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