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서울시 글로벌 공모전 개최
상태바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서울시 글로벌 공모전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를 주제로 코로나19 극복·응원 콘텐츠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서울시민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서울시는 전했다.
 
서울시 심볼 [제공=서울시]
서울시 심볼 [제공=서울시]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사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희망메시지, 공공영역의 우수사례 등 공모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해서 응모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이미지 총 2개다. 영상은 10초 이상~5분 이내로 제작해 신청자 SNS에 업로드 한 후 링크로 제출해야 하며, 이미지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영상은 스토리텔링형 영상, 스낵 영상, 뮤직비디오 등 장르는 제한이 없다. 신청자 SNS(유튜브 등)에 업로드 후 링크를 접수 시 기재해야 한다. 이미지는 포스터, 카드뉴스, 사진, 일러스트, 웹툰 등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 시 이미지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출품규격은 디지털 사진(jpg파일, 20MB 이하), 인화사진(11"×14"), 포스터·일러스트(A4 이상)이다.
 
시는 48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에는 서울시장상과 시상금 총 3,000만원을 수여한다. ▲대상 1점 ▲금상 부분별 1점씩 ▲은상 부문별 2점씩 ▲동상 부문별 3점씩 ▲입석 부문별 10점씩 시상한다. 또 휴교 중인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겨낼 수 있다’라는 긍정적 사고를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 특별상’을 별도로 준비한다.
 
우수작은 시 국내외 홈페이지, SNS를 통해 우수사례를 전 세계로 확산하고 서울시정 홍보책자 제작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내국인 뿐 아니라 국내외 거주 외국인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는 내달 22일 구글폼(http://bitly.kr/J85jFdHi)을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