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오더 방식 주류 통신판매 허용한다
상태바
스마트오더 방식 주류 통신판매 허용한다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방역관련 원료(주정)의 원활한 수급 적극 지원

국세청이 스마트오더 방식의 주류 통신판매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최근 IT기술 발전에 따른 재화・서비스 분야의 구매방식 변화에 따라 주류 판매 관련 규제도 재고해야 한다는 각계의 건의를 받아들여 ’20.3.4.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스마트오더를 이용한 주류 판매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음식점이나 편의점 등의 주류 소매업자는 ’20.4.3.부터 소비자에게 휴대전화앱 등을 이용하여 주류를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는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수령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며, 주류의 배달 판매는 현재와 같이 엄격하게 금지된다.

주류 소매업자 입장에서는 향후 ‣매장관리의 효율성 증대, ‣취급대상 주류 확대 등으로 영업환경이 개선되며, 소비자 입장에서도 ‣대기・주문시간 절약, ‣매장 내 체류시간 최소화, ‣주류 선택권 확대 및 ‣가격인하 등의 편익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근 손소독제 수요 급증에 따라 원료가 되는 주정 공급절차 및 방법에 대한 적극적 해석을 통해 손소독제 수급을 원활하게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지원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국세청은 국민건강・청소년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게 주류 관련 규제를 합리적으로 적극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