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라온즈‧엘시그니처…출연연, 중소‧중견기업 협력 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라온즈‧엘시그니처…출연연, 중소‧중견기업 협력 우수사례집 발간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 기여 목표
2019 출연연 중소‧중견기업 협력 우수사례집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이하 NST)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과 중소‧중견기업이 협력한 대표 사례들을 담은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2019년 한 해 동안 출연연과 중소‧중견기업이 협력해 성취한 성과를 조명하고 24건의 사례를 공유하여,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라온즈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함께 고부가가치 천연 바이오 소재로 우간다 지역의 시어버터를 발굴하고, 생산 및 가공 공장을 설립하여 고품질 제품 생산을 위한 추출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또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진행하는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년간 35억 규모의 매칭 펀드를 조달받게 되었다.

 ㈜엘시그니처는 창업 직후 한국전기연구원으로부터 ‘자기에너지 하베스팅 무선온도 진단기술’을 이전받아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전 세계에서 크기가 가장 작으면서 가성비가 높은 ‘자기에너지 하베스팅 무선온도 진단시스템’을 개발했다. 이후 특허 등록(2건) 및 KC 인증 획득의 과정을 거쳐 한국전력, KT, LS전선 등 16개 기업에 납품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성신RST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파견 연구 인력과 함께 하이브리드 병렬식 모터카 시스템 및 궤간가변대차 기술을 개발하고 시제품 제작을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계약금 53.9억원의 해운대 관광열차 2량 4편성을 계약하는 등 매출액 향상의 성과를 창출했다.

이 외에도 출연연의 핵심 기술, 연구인력, 인프라 등을 활용하여 기업의 매출증대, 신규 사업 및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 다양한 협력 사례들이 수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