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엑스, 'IDC 올인원' 서비스 발표
상태바
엘엑스, 'IDC 올인원' 서비스 발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CDN,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버모니터링, 서버관리대행 등 제공
구로 IDC가 위치한 '드림마크원' 건물
구로 IDC가 위치한 '드림마크원' 건물

엘엑스가 'IDC 올인원 서비스'를 공개했다. IDC는 인터넷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이나 개인 고객들에게 서버·통신회선·네트워크 관리를 대행하거나 전산 설비를 임대하는 등 통합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엘엑스는 현재 가산과 구로 디지털단지 내 위치한 드림마크원 구로IDC(Internet Data Center) 인프라를 제공받고 있다. 구로 IDC는 전기 1만 Kva, 수용규모는 1200랙 규모이며, 공조설비는 PUE 1.5로 설계됐다. 또한 전문 엔지니어들이 24시간 상주해 장애 예방 및 기술을 지원한다.

엘엑스가 준비한 이번 구로IDC 올인원 서비스는 클라우드, OTT, 5G, AI 자율주행 등의 발전과 함께 IDC 서비스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른 조치다.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구로IDC 올인원 서비스는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CDN,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버모니터링, 서버관리대행 등으로 구성된다.

엘엑스 관계자는 “구로IDC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만큼, 인근의 벤처기업이나 디지털 관련 IT기업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며 "오픈 기념 이벤트로 신규 입점 고객님들께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