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다양한 과학수사 기법 발굴해 주세요”
상태바
경찰청, “다양한 과학수사 기법 발굴해 주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국민 대상 ‘제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찰청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제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을 7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과 국민 시각에서 과학수사 발전 방향과 수요를 확인하고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다.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와 포순이 [제공=경찰청]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와 포순이 [제공=경찰청]

공모주제는 ‘과학수사 관련 새로운 기법·장비·아이디어’로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이뤄지며 총 13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경찰청장 상장 및 장려장(감사장)이 주어진다. 이와함께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우수상 2명에 5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장려상 1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해 시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과학수사 분야 연구개발(R&D) 신규과제 기획과 과학수사 정책 수립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결과발표는 경찰청 누리집(www.police.go.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공모내용이 전문적이거나 구체적인 내용이 아니더라도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신청할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