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헐, 새로운 FPGA 채굴기로 ASIC 시장 추월 예고
상태바
비트헐, 새로운 FPGA 채굴기로 ASIC 시장 추월 예고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4.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헐(BitHull S.A.)이 ‘BH 마이너(BH Miner)’와 ‘BH 마이너 박스(BH Miners Box)’ 등 새로운 암호화폐 채굴기 2종을 출시했다.

새 채굴기는 암호화폐 채굴의 최신 혁신으로 평가받는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이하 FPGA) 채굴 기술로 개발됐다. FPGA 채굴은 낮은 전력 소비로 높은 해시율(hash rate)의 파워를 공급할 수 있는 차세대 FPGA 칩을 사용한다.

‘BH 마이너’와 ‘BH 마이너 박스’는 다중 알고리즘 방식의 채굴기로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모네로(Monero)를 채굴할 수 있다. ‘BH 마이너 박스’는 상호 연결된 BH 마이너 유닛 6개로 구성된 모음이다.

BH 마이너의 해시율은 ▲비트코인 360 TH/s ▲라이트코인 60 GH/s ▲이더리움 15 GH/s ▲모네로 3 MH/s다. 또한, BH 마이너 박스는 ▲비트코인 2160 TH/s ▲라이트코인 360 GH/s ▲이더리움 90 GH/s ▲모네로 18 MH/s다. 양 기기의 전력 소비는 각각 BH마이너 550W, BH 마이너 박스 550Wx6다.

마티아스 밀레(Matias Milet) 비트헐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동안 확실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면 비트헐의 새 채굴기를 장만해 보라”며 “혁신적인 FPGA 기술로 구동되는 이들 채굴기는 소음이 적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투자 수익을 신속히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