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위한 '생체인증 보안 키' 무료 보급
상태바
재택근무 위한 '생체인증 보안 키' 무료 보급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옥타코·에어큐브·eWBM과 함께 시큐리티 키 300개 무료 보급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이 생체인증기업 옥타코, 에어큐브, eWBM의 후원을 받아 3천만 원 상당의 'FIDO 시큐리티 키' 300개를 무료로 보급한다. 신청은 4월 17일까지 각 후원 사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FIDO 시큐리티 키는 공개키와 개인키를 분리하는 FIDO 프로토콜을 사용해 복잡한 패스워드를 사용하지 않고 생체인증 등의 방식으로 다중 요소 인증을 구현한 장치다. 해킹을 통해 개인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탈취되어도 인증장치에 저장된 개인키가 필요하기 때문에 타인의 부정 사용을 불가능하게 한다.

이번 후원에 참가하는 옥타코 유미영 대표는 "최근 재택 및 원격 근무 시행 기업이 늘고 있어 이를 노린 사이버 공격도 늘고 있다"며 "이번 FIDO 시큐리티 키 무료 보급을 통해 더 안전한 보안 인증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FIDO 안길준 한국워킹그룹 공동의장은 “회원사들과 함께 공공의 목적으로 가지고 국내기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과 같이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과 개인정보보호표준포럼이 공동주최자로 참가하고,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이 주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