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홍보 추진
상태바
경찰청,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홍보 추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4.02 16: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참여 온라인 집중 예방홍보활동 전개

경찰청이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 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2015년 제정됐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찰청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국민 초청 기념행사를 대신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온라인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사이버범죄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24일부터 ‘대국민 사이버안전 콘텐츠 공모전’과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선플달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찰청은 국민이 한눈에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전용 홈페이지도 개설ㆍ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슈를 악용한 범죄, 메신저 피싱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해 예방홍보 카드뉴스 및 예방수칙 안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경찰청은 사이버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지속할 수 있도록 매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관계 기관과 협업해 사이버범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영은 2020-08-15 18:18:10
사이버 범죄 예방을 위해 힘쓰시는 분들의 모습이 멋지고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예방의 날로 인해 사이버 범죄가 줄어들고, 종내에는 깔끔하게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경찰 분들!

장준호 2021-11-30 00:05:37
사이버 범죄 예방을 위해 힘쓰시는 분들의 모습이 정말로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예방의 날로 인해 사이버 범죄가 줄었으면 좋겠고 이번년도 부터 깔끔하게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