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보안 기업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상태바
블록체인 보안 기업 퀀트스탬프,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4.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시스템 및 성장 파트너 업체들과 협력해 안전하게 마이아이디 구현과 통합 지원

블록체인 보안 기업 퀀트스탬프(Quantstamp)가 디지털 신원증명을 구현하고 발급하기 위한 협의체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에 합류한다.

마이아이디는 월드와이드웹 협회(W3C)의 메소드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한국 최초 DID 서비스 중 하나로, 금융위원회 혁신 금융서비스 및 규제 샌드박스를 적용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요 은행, 증권 및 보험 회사 등 금융기관이 금융거래 시 인증을 위한 신원 증명을 발행하고 검증할 계획이다.

특히 금융권을 통해 적용될 수 있는 한국의 유일한 아이디 검증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다. 금융 애플리케이션에만 국한되지 않고 이커머스·교육·운송 등 다양한 영역에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대면 접촉이 필요했던 거래들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퀀트스탬프는 세계적으로 온라인 이용이 늘고 대면 접촉이 적은 방향으로 세계가 나아가며 디지털 ID가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글로벌 파트너로서 에코시스템 및 성장 파트너 업체들과 협력해 마이아이디를 안전하게 구현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에코시스템 파트너, 성장 파트너 및 글로벌 파트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시스템 파트너로는 신한은행, 미래에셋 등 다수의 금융기관 및 삼성전자 등과 같은 기술 기업이 포함돼 있고, 파트너들은 마이아이디 디지털 신원증명을 구현하고 발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