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 결실 맺어
상태바
부산시,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 결실 맺어
  • 이수진
  • 승인 2013.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http://www.busan.go.kr/, 시장 허남식)가 범죄없는 도시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이 결실을 겨둬 올해는 전년에 비해 범죄 발생률이 20%이상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부산시의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은 구·군별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과 단계별 방범용 CCTV 구축사업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범죄 발생률 감소는 두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나타는 효과라고 파악되고 있다.
2008년부터 시작한 방범용 CCTV 구축사업은 2014년까지 7년간 사업비 340여억 원을 들여 총 2,700여 대의 CCTV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까지 시 전역에 2,000여 대의 CCTV가 설치됐으며 2014년까지 700여 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비 182여억 원을 투입하는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은 5개 자치구에 설치가 완료됐으며, 2014년까지 전 구군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은 방범, 불법주정차단속 등 다양한 용도의 CCTV 영상정보를 통합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이 범죄율 감소 등에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CCTV 도시안전망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014년까지 CCTV 도시안전망 구축사업을 완료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범죄 없는 부산의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