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고집적 특화 스마트 온도 센서 출시
상태바
맥심, 고집적 특화 스마트 온도 센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산업 공정 제어 및 자동화를 위한 IO-링크 RTD(Resistance Temperature Detector) 온도센서의 레퍼런스 디자인 ‘맥스레프데스(MAXREFDES)4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RTD는 산업 공정 제어 및 자동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맥스레프데스42#는 다른 개별 반도체보다 높은 정확도와 유연성으로 전력감소, 비용 절감 그리고 공간 활용을 높였다.

IO-링크 RTD 온도센서의 고집적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nalog Front End, AFE)는 정확한 온도를 측정하는 동시 과전압, 단락, 개방 회로를 검출한다.

▲ RTD는 산업 공정 제어 및 자동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맥스레프데스42#는 다른 개별 반도체보다 높은 정확도와 유연성으로 전력감소, 비용 절감 그리고 공간 활용을 높였다.

맥스레프데스42#는 +/-0.5°C 이상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산업용 DC-DC 스텝다운 컨버터를 활용해 300mW 미만 전력을 소비한다.

사용하기 편리한 산업 표준 폼팩터(form factor)와 독특한 3가지 IO-링크 속도 지원으로 최고의 성능을 선사한다.

또한 통합돼 있는 맥스31865 RTD-디지털 변환기를 활용해 온도 값을 빠르고 편리하게 LED 디스플레이에 스냅샷 형태로 전달한다.

맥스레프데스42#는 -40°C~150°C의 광범한 온도 범위에서 2-선식, 3-선식 또는 4-선식 PT100 유형 저항측온기를 지원한다. 이에 공기, 가스, 액체 온도 측정과 같은 산업 용도로 적합하다.

스마트 IO-링크 RTD 온도센서를 위한 구성 소프트웨어는 IQ2 디벨롭먼트와 공동 개발했다. IQ2 디벨롭먼트의 ‘IO-링크 디바이스 스택’은 빠른 설치, 진단, 감시 및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로 맥스레프데스42#는 1.1 버전과 호환되는 모든 마스터 디바이스 통신에 이를 활용한다.

설치 현장의 방문 없이 컴퓨터를 이용해 원격 센서로부터 중앙 제어 장치까지 정보를 전송해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가동 시간을 증가시킨다.

김현식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사장은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의 RTD-디지털 변환기와 IO-링크 RTD 온도센서는 특화된 스마트 온도 센서로 다양한 실제 디자인 혜택을 전달한다”며 “우리의 고도로 통합된 RTD-디지털 변환기와 IO 링크 트랜시버는 산업 공간에서 명확한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다양한 이점을 갖는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