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3D프린팅 활용 전문인력’ 여성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3D프린팅 활용 전문인력’ 여성 교육생 모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이공계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3D프린팅 활용 전문인력 양성과정’ 국비훈련 참여자 25명을 4월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3D프린팅 모델링과 출력, 다양한 3D SW 습득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3D프린터, 아이패드 등 IT장비를 활용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산업체의 수요에 따른 현장 맞춤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해당과정은 누구나 쉽게 습득 가능한 STL(3D프린팅, 교육전문업체)의 ‘3D 모델링 앱’을 시작으로 매쉬믹서(MESHMIXER), 블렌더(BLENDER)의 활용 등 전문 3D SW까지 접할 수 있으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개발 실습, 서울 3D프린팅 체험장 및 실제 3D관련 산업현장에서 기기관련 체험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료생은 개인별 경력·전공을 고려해 3D프린팅 방과후 강사, 창의체험교실 강사, 3D상품 브랜드 개발 등의 분야에 다양한 취·창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5월4일부터 7월10일까지 주 3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역삼동 소재 WISET 신원빌딩 3층에서 진행되며 취업할 의사가 있는 이공계 전공 여성이면 신청가능하다.

4월26일까지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홈페이지(newjob.wiset.re.kr)를 통해 모집하며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생 25명을 선발한다.

자비부담금은 10만원인데 교육 수료시 5만원을 1차 환급하고 교육 종료 후 1년 이내 취/창업 시 5만원을 추가 환급한다.

한편 이 사업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교육, 상담, 취업매칭을 수행하는 종합취업지원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