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파치 드릴과 원활한 통합 인증 획득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파치 드릴과 원활한 통합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Enterprise Platform)’에 ‘아파치 드릴(Apache Drill)’이 원활히 통합됐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아파치 드릴은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를 표준 SQL로 분석하는 ‘SQL 온 하둡’ 기술이다.

이로써 애널리스트들은 아파치 드릴이 통합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엔터프라이즈(MicroStrategy Analytics Enterprise)를 통해 하둡 내 모든 포맷으로 저장된 빅데이터를 즉시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종사용자들은 스키마 작성 및 유지를 위한 IT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도 반정형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

아파치 드릴은 네이티브 포맷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에 대한 즉각적인 쿼리를 지원하는 뛰어난 유연성을 특징으로 하며 최소의 IT 개입만으로 빅데이터에서 시기 적절한 통찰력을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SQL 쿼리는 다양한 파일 포맷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 데이터는 몇 주가 소요되는 스키마 준비 및 관리, ETL 작업 설정 없이 들어오는 대로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아파치 드릴은 표준 SQL(ANSI SQL)을 지원해 사용자들이 기존의 SQL 기술과 BI 툴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팀 랭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용자들은 다양한 구조(multi-structured)의 하둡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해 의사결정을 향상시키고 가치실현시간을 단축시키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다”며 “이번 인증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분석, 모바일, 보안을 위한 최고의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을 개발하겠다는 오랜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아파치 드릴은 표준 ODBC(Open Database Connectivity, 어떤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에 관계없이 데이터베이스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 만든 응용프로그램의 표준방법) 인터페이스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연결되며 표준 SQL(ANSI SQL)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들은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전체 SQL 시맨틱(Semantics)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들은 하둡의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매우 용이하게 탐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