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화질 CCTV 지원…학교안전 강화 일환
상태바
대전교육청, 고화질 CCTV 지원…학교안전 강화 일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학교폭력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초·중·고·특수학교 등 52개교에 CCTV 설치비 2억800만원을 지원한다.

CCTV 설치 대상학교는 학교별로 수요 신청을 받아 규모와 여건에 비해 CCTV 설치 대수가 부족하거나 노후된 학교, 담장 없는 학교, 성범죄자 거주지역 학교, 우범지역 등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23교, 중학교 16교, 고등학교 11교, 특수학교 2교 등 52교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 대전시교육청이 학교폭력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초·중·고·특수학교 등 52개교에 CCTV 설치비 2억800만원을 지원한다.

CCTV 교당 지원 대수는 3대이며 학교 정·후문 등 주출입구, 사각지역 등에 설치하게 된다. 특히 학생들의 교육활동 시간뿐만 아니라 야간에 발생할 수 있는 학교 안전사고 및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차량식별이 가능한 200만 이상 고화소 CCTV를 지원해 질관리를 통한 24시간 학교 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고 교육청은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CCTV 지원을 통해 초·중·고·특수학교의 73%에 해당하는 221교의 학교에서 최소한 2대 이상의 고화질 CCTV를 확보하게 되며 이는 전년도 169교의 56%보다 17% 증가한 수치로 누리과정 예산확보 교부금 감소 등 교육청의 어려운 재정 여건속에도 안전에 대한 수요를 최대한 반영했고 23%에 해당하는 미지원 학교에 대해서는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전체 학교에 보급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CCTV 고도화 추진을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생활지도에 크게 기여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