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3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상태바
KT, 제3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27일 서울시 서초구 태봉로 KT연구개발센터에서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은 정관의 목적 중 ‘뉴미디어사업’이 ‘뉴미디어사업 및 인터넷멀티미디어 방송사업’으로 변경됐다.

▲ KT가 27일 서울시 서초구 태봉로 KT연구개발센터에서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으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KT는 사업 목적인 뉴미디어사업을 근거로 IPTV 사업을 영위 중이었으나 사업의 근거를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사 선임 건에서는 총 5명의 이사가 선임됐다. 사내이사에는 임헌문(KT 커스터머부문장), 박정태(KT 윤리경영실장) 이사가 선임됐으며 사외이사로는 장석권(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정동욱(법무법인 케이씨엘 고문 변호사), 현대원(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이사가 선임됐다.

또한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건에서는 박대근(한양대학교 경제연구소장), 정동욱(법무법인 케이씨엘 고문 변호사) 이사가 선임됐다. 이와 함께 CEO를 포함한 11명의 이사 보수한도액은 전년과 동일한 59억원으로 승인했다.

황창규 KT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지난 한해 창사 이래 가장 큰 도전에 직면해 수많은 혁신과 변화를 겪었다”며 “사업합리화, 그룹사 구조조정 등 훼손된 체질을 개선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고 대규모 조직개편과 인력구조 효율화 과정에서 8000명이 넘는 직원이 회사를 떠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개척하고 수익성 개선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2015년은 지난해의 준비와 노력을 바탕으로 KT의 잠재된 역량과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발휘되는 한 해가 되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