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프로야구’ 개막, T스포츠와 함께
상태바
‘2015 프로야구’ 개막, T스포츠와 함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2015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통합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T스포츠(T sports)’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T스포츠는 국내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축구 전 경기를 HD급으로 즐길 수 있는 초고화질 중계와 뉴스, 기록 등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SK텔레콤만의 특화서비스다.

T스포츠는 단순히 영상·문자 중계만을 제공하는 타 스포츠 중계 서비스와는 달리 ‘팝업뷰’, ‘타구장 멀티뷰’, ‘실시간 알림’ 등 차별화된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 SK텔레콤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고화질 스포츠 중계와 뉴스, 기록 등 경기 정보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T스포츠(T sports)’ 서비스를 개편했다.

팝업뷰를 이용하면 다른 애플리케이션 사용 중에도 팝업플레이어로 실시간·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타구장 멀티뷰를 통해서는 화면 분할을 통해 다른 구장의 경기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바쁜 스포츠팬에게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실시간 알림 및 타임머신이 제격이다. 실시간 알림은 홈런, 득점, 투수 교체 등 고객이 미리 설정한 경기 상황 발생시 팝업 메시지를 제공한다. 타임머신은 생중계 중이라도 원하는 장면으로 돌아가 볼 수 있는 기능이다.

T스포츠는 프로야구 특화로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팬스토리(팬Story)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구단별 팬 커뮤니티 팬스토리를 통해 팀 순위, 일정확인은 물론 자유롭게 콘텐츠를 게시하고 ‘좋아요’, ‘댓글달기’,‘'공유하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팬스토리

또한 팬스토리에는 야구걸스 10명이 커뮤니티 운영자 역할을 수행한다. 작년에 처음 선보인 야구걸스는 각 구단을 대표하는 온라인 치어리더다.

SK텔레콤은 4월17일 문학구장에서 열리는 SK와이번스와 LG트윈스 경기에서 야구걸스 10명이 시구와 시타 등 오프닝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T스포츠 고객들은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응원도 색다르게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팀 설정 메뉴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설정해두면 T스포츠 애플리케이션 사용 환경, 주요 메뉴 및 기능이 모두 해당 팀에 맞춰 제공된다.

▲ 멀티뷰

초기화면, 상세메뉴 등 사용환경이 응원하는 팀의 로고, 캐릭터, 선수들 사진 위주로 구성되고 경기일정, 뉴스기사, 하이라이트 영상도 응원팀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편파 알림은 특정 팀 팬 입장에서의 코멘트를 담은 알림을 제공해 해당 팀을 응원하는 팬들은 더욱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T스포츠는 SK텔레콤 스마트폰 고객이라면 누구나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스포츠팩(월 9000원)에 가입하면 데이터 요금 부담도 적다. T스포츠팩은 T스포츠 콘텐츠 이용시 발생되는 데이터를 일 2GB씩 한달 최대 62GB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임봉호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T스포츠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스포츠 팬 대상 맞춤형 서비스”라며 “다양한 고객 이용 패턴에 대한 분석과 생생한 의견 반영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