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셜로그인’ 전용 개발자센터 오픈
상태바
네이버, ‘소셜로그인’ 전용 개발자센터 오픈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신규 회원가입과 회원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개발사와 스타트업들을 위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소셜로그인’ 기능을 강화하고 별도의 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

소셜로그인은 회원가입 시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아이디 하나로 여러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 12월부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을 선보이며 개발사와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개인정보 관리의 부담 없이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네이버가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소셜로그인’ 기능을 강화하고 별도의 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소셜로그인 전용 개발자센터를 오픈하면서 기존에 제공했던 안드로이드, iOS 환경뿐 아니라 자바 스크립트 SDK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네이버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일정 담기 API’ 기능도 추가해 이용자가 별도로 동의 할 경우 쇼핑·공연·여행 등의 일정을 등록할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이외에도 ▲카페API(외부 앱에서 네이버 카페 가입 글쓰기 지원) ▲파일 스토리지(클라우드 기반 회원정보 DB지원) ▲푸시 플랫폼(Push 서버를 구축하여 빠르게 메시지 전달) ▲네이버 페이 연계 등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차례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재민 네이버 서비스운영지원실장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이용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사용자 계정 관리 및 보안구축의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 스타트업이나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서비스 본연에 집중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