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48레이어 BiCS 개발
상태바
도시바, 48레이어 BiCS 개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48레이어 3차원 적층형 셀 구조 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BiCS’라 명명된 이 솔루션은 셀당 2비트의 128기가비트(16기가바이트) 디바이스다. 신 공정 기술을 적용한 제품의 샘플 출하는 오늘 시작된다.

▲ BiCS는 쓰기/소거 지속성의 안정성을 높이고 쓰기 속도를 증진해주는 첨단 48레이어 적층 공정에 기반하고 있으며 SSD를 주로 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BiCS는 쓰기/소거 지속성의 안정성을 높이고 쓰기 속도를 증진해주는 첨단 48레이어 적층 공정에 기반하고 있으며 SSD를 주로 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도시바는 3차원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발표한 이후 양산 최적화를 위한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도시바는 2016년 이후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SSD와 같은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3D 플래시 메모리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도시바는 자사의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 생산 기지인 요카이치 공장(Yokkaichi Operations)에 신규 설비인 제2팹(fab2)에서 양산 채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공사 중인 제2팹은 2016년 상반기 완공돼 늘어나는 플래시 메모리 수요를 감당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