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신혼여행 즐거움 더해줄 IT기기
상태바
달콤한 신혼여행 즐거움 더해줄 IT기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봄 결혼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결혼식보다 기다려지는 것이 있다면 바로 달콤한 신혼여행이다. 신혼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소중한 추억을 생생하게 남기기 위해서는 IT기기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것저것 챙기려다 보면 자칫 짐이 될 수 있다. 작고 가벼워 짐 부담을 줄이면서도 소중한 시간을 더욱 즐겁고 특별하게 만들어 줄 제품들을 눈 여겨 보자.

여행 가방 속에 꼭 챙겨야 할 허니문 필수 동반 IT기기를 추천한다. 

초소형 액션캠 = 요즘 작고 가벼운 액션캠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액션캠은 팔이나 모자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실감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혼여행지에서 레포츠나 놀이기구 등을 즐길 계획이라면 액션캠으로 생생한 영상을 남겨보자. 

▲ ‘폴라로이드 큐브’

폴라로이드 큐브는 가로 세로 폭 모두 3.5㎝에 불과한 정육면체 디자인으로 한 손에 꼭 쥐어질 정도로 크기가 작아 다른 카메라와 함께 챙겨가기에도 부담이 없다. 무게도 마이크로 SD 카드를 포함해 47g으로 매우 가볍다. 

초소형 액션캠임에도 풀HD(1920×1080P), HD(1280×720p) 각각 30 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광각렌즈를 채용해 124도의 넓은 촬영범위를 지원한다. 내장 배터리 1회 충전 기준으로 최대 90분까지 촬영 가능하다. 전용 방수 케이스를 활용하면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해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레포츠를 즐길 때도 찍을 수 있다. 

▲ ‘후지필름 XQ2’

작고 가벼운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 신혼여행의 특별한 순간을 담기에 스마트폰은 부족하다. 성능이 좋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운 DSLR카메라가 부담스럽다면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로 눈을 돌려볼 만 하다. 렌즈일체형으로 부피가 작고 가벼우면서도 화질이 뛰어난 신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후지필름이 3월 출시한 XQ2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슬림하고 콤팩트한 바디(100×58.5×33.3㎜)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1200만 화소 2/3인치 X-트랜스 CMOSⅡ 센서와 EXR 프로세서 Ⅱ를 탑재해 뛰어난 화질과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0.06초 AF 등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한다. 

렌즈는 최대 조리개 F1.8 광학 4배(35㎜환산 광각25~망원100㎜) 줌 렌즈를 채용해 폭넓은 촬영범위를 지원한다.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비롯해 아트필터, 다중노출 등 재미있고 창의적인 사진도 찍을 수 있다. 

▲ ‘LG 그램14’

울트라 슬림 노트북 = 신혼여행을 휴양지로 선택했다면 노트북에 로맨틱한 영화 몇 편 담아가는 것도 좋겠다. PC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울트라 슬림 노트북’은 캐리어에 챙겨가기에도 크게 부담이 없다. 

LG전자의 초경량 울트라 슬림 노트북 그램14는 14인치의 넉넉한 화면에도 980g의 가벼운 무게, 13.4㎜에 불과한 얇은 두께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최신 인텔 5세대 CPU '코어 i7'과 최대 10.5시간 사용 가능한 고밀도 배터리 탑재 등으로 성능도 우수하다. 

▲ ‘오디오테크니카 이어폰’

음악과 함께 하는 로맨틱한 허니문 = 아름다운 신혼여행지에서 이어폰을 하나씩 나눠 끼고 음악을 듣고 있는 상상만 해도 로맨틱하다. 오디오테크니카가 최근 출시한 이어폰(ATH-CKS77XBT, ATH-CKS55XBT)은 헤드폰 앰프가 내장돼 고음질 사운드를 자랑한다. 

특히 ATH-CKS77XBT 모델은 Apt-X 코덱을 지원해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CD 수준의 고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좌우를 유연한 케이블로 연결한 넥밴드 타입이며 살짝 안으로 밀려 들어간 이어피스는 안정적인 착용감과 높은 차음성을 제공한다. 4가지 사이즈의 이어피스와 전용 파우치가 함께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