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 맞아 ‘영웅 안중근’ 콘텐츠 공개
상태바
줌닷컴,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 맞아 ‘영웅 안중근’ 콘텐츠 공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닷컴이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의 세 번째 콘텐츠 ‘우리들의 영원한 영웅, 안중근’을 공개했다.

줌닷컴은 잊혀지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과거사를 재조명해 국민들의 역사 인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1월부터 매월 새로운 역사를 주제로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다소 어렵거나 딱딱할 수 있는 역사 내용을 보다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줌닷컴의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time:tree)’에 시간 순으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방문자들의 자연스러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 줌닷컴이 안중근 의사 자취 돌아보는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실제로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은 올해 1월 시작 이후 약 23만명이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했으며 3.1절을 맞아 진행한 ‘100만 SNS 태극 물결 만들기’ 운동은 약 6만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새롭게 공개한 세 번째 역사 주제는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로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에 맞춰 공개돼 의미가 더욱 깊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명(兒名)의 비밀 ▲손마디를 끊은 이유 ▲마지막 유언 등 출생부터 독립투사로서 의거하기까지의 널리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숨은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정리해 타임트리에 담았다. 

김명섭 줌인터넷 본부장은 “지난 두 번의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에 보여주신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타임트리를 통해 숨겨진 역사 이야기를 흥미롭게 소개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중근 의사의 뜻을 알리고 넋을 기리기 위한 ‘순국 105주년 SNS 추모 운동’은 타임트리 캠페인 페이지(timetree.zum.com/history-campaign)에서 동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