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상태바
KINX,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이란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보안 및 통제, 재해복구 등 정보보호관리과정 및 대책에 대한 104개 항목과 253개의 세부통제 항목을 심사한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적정보통신시설(IDC)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ISMS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 ISMS 인증이란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보안 및 통제, 재해복구 등 정보보호관리과정 및 대책에 대한 104개 항목과 253개의 세부통제 항목을 심사한다.

수도권에서 4개의 IDC를 운영하고 있는 KINX는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일찍부터 인식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에 힘써왔다. 특히 ISMS 인증을 준비하며 ▲정보보호 전담조직 신설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제·개정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 작성 ▲전 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보안 교육 정기화 등을 통해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개선하고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했다.

황용현 KINX 기술운영본부 이사(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보안 및 정보보호를 위한 KINX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을 증명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