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네트웍스, 케이블방송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다산네트웍스, 케이블방송 시장 공략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네트웍스와 쿠도커뮤니케이션이 케이블방송 서비스를 위한 최신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확대에 힘을 모은다.

다산네트웍스는 방송송출 전문기업 쿠도커뮤니케이션과의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케이블방송 서비스를 위한 최신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적인 방송 송출 및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채널망을 보유하고 있는 쿠도커뮤니케이션은 신규 공급망 개척 등 시장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케이블방송 사업자들의 기가인터넷 상용화 추세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RF 오버레이(Overay) 기반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프로모션 한다. 또 다산네트웍스가 새로 출시한 기업공공시장용 2테라(Tbps)급 백본 스위치 V8400도 함께 공급한다.

▲ 좌측부터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장, 박기훈 쿠도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이상산 핸디소프트 대표이사, (우) 다산네트웍스 백본 스위치 V8400

V8400은 기업공공 및 케이블방송 시장에서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된 대용량 국산 백본 스위치다.

2.08테라(Tbps)의 스위칭 용량과 714메가(Mpps)의 패킷 처리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1기가(Gbps)에서 10기가(Gbps)까지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해 용량 증설이 용이하고 기존 제품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스마트사업부사장은 “국내외에서 검증 받은 다산네트웍스의 우수한 네트워크 솔루션과 쿠도커뮤니케이션의 전국적인 방송 송출 공급망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케이블방송과 기업공공 시장을 위한 신규솔루션 창출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산네트웍스는 국내 통신 3사의 광통신(FTTH) 장비 최대 공급자이자 CJ헬로비전, 티브로드, 현대HCN 등 케이블방송 사업자에도 꾸준히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왔다. 최근에는 보안 네트워크 및 무선랜 솔루션을 통해 기업공공시장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