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관제센터 구축과 지능형 영상감시서비스 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천시, 도시관제센터 구축과 지능형 영상감시서비스 기술 세미나 개최
  • 이수진
  • 승인 2012.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유한대학교 나눔관에서 지난 16일 u-부천 포럼 세미나 부제 도시관제센터 구축과 지능형 영상감시서비스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u-부천포럼의 이하철 운영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최됐으며, 국가정책에 대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종열 부장이 나와 통합관제센터 구축 현황 및 방향에 대해 언급했다. 정종열 부장 뿐 아니라 UDP㈜ 홍상완 기획실장이 지능형 CCTV 시장현황 및 솔루션을 소개 했으며, 그린텔의 정부영 사장이 실시간 영상개선기에 대해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가톨릭대학교 강행봉 교수가 군중의 움직임에서 비정상적인 이벤트 검출에 대한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의 경우 대도시에 인접하고 있어 범죄발생 개연성이 높아 범죄 예방 및 신속한 범인검거를 위한 CCTV 설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영상정보를 실시간으로 관제해 공동으로 활용함으로써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거나 각종 범죄 및 재난 발생시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구축계획을 수립하고자 해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외의 영상감시서비스 기술동향과 정부의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정책을 살펴봄으로서 유비쿼터스, 친환경, smart 및 저탄소 녹색으로 대표되는 u-Smart 부천 건설을 위한 미래의 부천 통합관제 서비스 모델 도출 및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개최 소감을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