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창립 이래 최대 매출 달성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창립 이래 최대 매출 달성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가 2014년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씨디네트웍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4년 매출 1241억원을 기록해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수치로 전체 성장 폭은 낮았으나 해외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해외 법인 매출액이 50%를 돌파한 첫 해로 기록됐다. 

해외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평균 16% 상승했으며 특히 중국 법인은 77%, 유럽 법인은 30%가 증가해 매우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씨디네트웍스는 해외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PoP: Point of Presence)을 확대하고 해외 법인의 영업 조직 재정비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게임·리테일·여행 등 글로벌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럽의 신규 고객사와 계약을 체결했고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또 중국 현지 대형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텐센트, 시나닷컴, 바이두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이는 2006년 씨디네트웍스가 중국에 진출한 이후 까다로운 중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시장 공략을 한 결과로 분석된다. 

김종찬 씨디네트웍스 대표는 “국내외 어려운 경쟁 환경에서 이뤄낸 성과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해외 법인 매출이 50%를 돌파하며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작년 말 설립한 싱가포르 법인과 올해 출시될 보안 상품군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