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랩뷰’ 프로젝트 제출하고 미국 가자!
상태바
NI, ‘랩뷰’ 프로젝트 제출하고 미국 가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전세계 공학도들과 랩뷰(LabVIEW) 실력을 겨루는 ‘글로벌 스튜던트 디자인 경진대회(Global Student Design Competition, 이하 GSDC)’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미국 본사)에서 개최하며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뷰 프로그래밍 실력을 전세계 학생들과 경합하는 경진 대회다.

▲ 이번 공모전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미국 본사)에서 개최하며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뷰 프로그래밍 실력을 전세계 학생들과 경합하는 경진 대회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는 본사에서 진행하는 본선에 진출할 팀을 선발하기 위해 국내에서 1차 심사를 실시한다. 이에 한국NI는 국내 공학도들이 랩와 NI 하드웨어를 활용해 만든 모든 분야의 솔루션을 공모한다.

대학(원)생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는 본 공모전은 랩뷰를 사용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주제로 5월10일까지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에서 1차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되면 한국NI에서 제공하는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결승 진출팀으로 뽑히게 되면 매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엔지니어 최대 컨퍼런스인 NI위크2015 참가 특전(숙소, 항공, 입장권 제공)과 더불어 그래픽컬 시스템 디자인 어워드(Graphical System Design Award) 시상식에 초청 받게 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2000달러의 상금 및 전세계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참가하는 NI위크2015에서 본인의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작년의 경우 NI 솔루션으로 구현된 카이스트의 유레카(EureCar)팀이 2014 GSDC 결승 진출팀에 선정돼 ‘2014 글로벌 스튜던트 쇼 케이스’에서 사례를 발표했고 NI위크 2014 키노트에서도 노미네이트됐다.

작년 NI위크2014에 결승 진출팀으로 참가했던 카이스트 이웅희 연구원은 “NI의 솔루션을 이용한 무인차 개발 사례가 전세계의 여러 3250여개 팀들 중 톱3로 선정돼 굉장히 영광스러웠다”며 “더불어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된 NI위크 2014 컨퍼런스를 통해 신기술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랩뷰와 NI하드웨어를 사용해 본 대학(원)생이라면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원해 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