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드론으로 순찰부터 범인 추적까지
상태바
ADT캡스, 드론으로 순찰부터 범인 추적까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가 ‘세계 보안 엑스포 2015(SECONEXPO 2015)’에 참가해 최첨단 무인 원격 비행장치인 ‘드론’을 활용한 미래형 보안 서비스를 비롯해 ADT사이트큐브, ADT캄 2.0 등 한 발 앞선 기술의 최신 통합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ADT캡스는 차세대 보안 프로젝트로 드론을 통한 보안 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사고 예방부터 신속한 사후 대처까지 최상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DT캡스는 보안 서비스로 드론을 활용해 ▲보안 및 순찰 기능 강화를 통한 사고 예방 ▲사건 발생시 신속 정확한 대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 ADT캡스가 ‘세계 보안 엑스포 2015(SECONEXPO 2015)’에 참가해 최첨단 무인 원격 비행장치인 ‘드론’을 활용한 미래형 보안 서비스를 비롯해 ADT사이트큐브, ADT캄 2.0 등 한 발 앞선 기술의 최신 통합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먼저 사업장 현장 상황에 따라 사전에 설정한 시간과 비행동선으로 위험 현장이나 외곽지역 등을 순찰하는 지능형 이동 CCTV 형태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다.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영상뿐만 아니라 움직임 감지, 화재 감지를 통해 이상신호를 고객 사업장의 관제실이나 ADT캡스 상황실, 그리고 고객 모바일로 전송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고 위험 감지시 바로 출동까지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여기에 나아가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드론을 급파해 증거 확보나 용의자 및 용의차량 추적을 통해 검거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 특히 드론에 자사의 통합빌딩보안솔루션인 ‘ADT 사이트큐브’를 연계해 사업장 안팎의 철통보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DT캡스는 이번 전시회에 중대형 사업장부터 중소규모의 매장 고객까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보안 서비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중대형 사업장을 위한 보안 솔루션이 더욱 새로운 버전으로 소개된다. 특히 보안에서부터 에너지관리까지 빌딩 관리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ADT사이트큐브’의 경우 새로운 기능들이 대폭 추가됐다. 보다 지능화된 영상 분석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해 주차 관제 솔루션 및 고급 출입통제 강화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서버 관리 및 분석 시스템 개선, 관련 장비 및 장치들의 라인업이 확대되는 등 보다 철저하고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빌딩 관리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대형 사업장 고객들을 위해 업종별 꼭 필요한 보안 솔루션들을 엄선해 구성한 보안 솔루션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 ADT캡스는 보안 서비스로 드론을 활용해 ▲보안 및 순찰 기능 강화를 통한 사고 예방 ▲사건 발생시 신속 정확한 대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는 빌딩, 산업단지·공장, 공공기관, 물류센터·창고, 리테일 매장 등 관련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하는 시스템 및 특화 서비스들을 선별해 제공하여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여기에 가정 및 중소형 매장용 스마트 보안솔루션으로 유선 제어기를 연동한 ADT캄 2.0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로써 ADT캄 2.0은 무선기기뿐만 아니라 출입문에 사용되는 락(Lock), 경광등 및 문열림 버튼, 카드인식기 및 지문인식기 등 유선기기와도 연동이 모두 가능해져 유연성 및 확장성이 높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매장 보안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ADT 매장관리 보안솔루션, 회사의 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ADT MDM(Mobile Device Management), 폭넓은 라인업과 고해상도의 영상감시 솔루션 ADT 뷰가드와 고급 출입통제 시스템까지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가 전시된다.

최진환 ADT캡스 사장은 “이번 엑스포는 ADT캡스의 최신 솔루션뿐만 아니라 현재 보안 업계의 첨단 이슈인 드론 등 최신 보안 기법을 살펴보며 보안 솔루션의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보안업계를 이끌어 온 ADT캡스는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최첨단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