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우디지탈, 멀티 CSB 포털 ‘와이클라우드피아’ 오픈…‘유통기업; 이미지 탈피(?)
상태바
영우디지탈, 멀티 CSB 포털 ‘와이클라우드피아’ 오픈…‘유통기업; 이미지 탈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 기반 사용자 요구에 최적화…현재 KT·MS 서비스 제공

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을 포함한 글로벌 IT 기업들의 솔루션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 총판’이라는 이미지로 알려진 영우디지탈이 ‘탈(脫) 유통’ 기업으로 가기 위한 첫걸음 내딛었다.

이에 영우디지탈은 클라우드 서비스 브로커리지(CSB) 서비스 포털인 ‘YCloudPia(와이클라우드피아, www.ycloudpia.com)’의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 것.

클라우드 서비스 브로커리지(CSB, Cloud Service Brokerage)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사용자 편익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중개하는 사업자다.

영우디지탈은 현재 국내에 특정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의 서비스를 단순 재판매 하는 형태의 CSB 서비스는 다수 존재하지만 단일의 포털 사이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제공하는 것은 자사가 최초라고 강조했다.

영우디지탈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 및 IT 산업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유통은 물론 기술 서비스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해 왔다.

현재 HP, 오라클, MS, VM웨어, 시스코 등 굴지의 글로벌 IT 기업들과 제휴해 IT 솔루션을 유통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산업별로 약 3000여개의 채널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영우디지탈은 이와 같은 글로발 기업들과 오랫돈안 돈독하게 쌓아온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함에 따라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환경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