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마, 아시아 첫 투자 대상 한국 ‘500V’ 선정
상태바
요즈마, 아시아 첫 투자 대상 한국 ‘500V’ 선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즈마(Yozma)그룹이 아시아 지역 첫 투자 대상 기업으로 한국의 500V를 선택했다.

벤처연합 500V(오백볼트)는 이스라엘 요즈마그룹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초기단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설립한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인 요즈마벤처스와 지난 13일 전략적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요즈마그룹이 요즈마벤처스를 통해 500V에 1차로 10억원을 투자하는 한편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500V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전폭적이고 광범위한 지원을 진행한다는 것이 이번 투자협약의 주요 골자다. 

▲ 김충범 500V 대표(왼쪽)와 조승현 요즈마벤처스 대표(오른쪽)가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500V에 대한 요즈마그룹의 이번 투자는 500V는 공식 출범 한 달만에 첫번째 투자를 유수의 글로벌 벤처캐피탈로부터 유치했다는 점에서 요즈마그룹은 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한 첫번째 투자라는 점에서 양사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또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500V 얼라이언스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내용의 전략적 투자라는 점에서 특히 눈길을 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500V는 아시아 전체를 연결하는 거대한 O2O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원플랫폼 원아시아(One Platform, One Asia)’ 비전의 실현을 위한 큰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조승현 요즈마벤처스 대표는 “500V 벤처연합은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구조와 차별화된 성장방식을 가지고 있다”며 “500V 벤처연합이 아시아 지역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모델을 제시할 수 있다고 판단해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김충범 500V 대표는 “요즈마그룹이 아시아 지역 최초의 투자 대상 기업으로 500V를 선택했다는 것은 500V 벤처연합 모델이 그만큼 혁신적이며 세계 시장에서도 통하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M&A(인수·합병)에 부정적인 국내 정서가 개선되고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엑시트(Exit)를 위한 다양한 실험과 모색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