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고속 데이터 컨버터 대 FPGA 인터커넥트 설계 환경 간소화해
상태바
아나로그디바이스, 고속 데이터 컨버터 대 FPGA 인터커넥트 설계 환경 간소화해
  • 이수진
  • 승인 2012.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인프라, 영상 장비, 산업용 계측 장비, 군용 전자 장비, 기타 멀티채널 데이터 집약적 시스템들이 데이터 변환 단계에서부터는 더욱 폭 넓은 분해능과 높은 샘플링 레이트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병렬 인터페이스의 물리적인 레이아웃 제약과 직렬 LVDS (low-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기법의 비트 레이트 한계가 디자이너들에게 기술적인 과제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전 세계 고성능 신호처리 기술 및 데이터 컨버터 시장 선도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NASDAQ: ADI)는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JEDEC JESD204B 직렬 출력 데이터 인터페이스 표준을 채택한 듀얼채널 14비트 250MSPS A/D 컨버터 AD92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D9250 A/D 컨버터 제품은 250 MSPS에서 JESD204B Subclass 1 확정적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AD9250은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여러 개의 데이터 변환 채널들을 정밀하게 동기화할 수 있다.

AD9250 A/D 컨버터의 직렬 인터페이스 구현은 1레인 또는 2레인 가능 링크를 통해서 최대 5Gbps의 데이터 레이트를 제공한다. 2개의 직렬 레인을 이용해 풀 250MSPS 듀얼 A/D 컨버터 데이터 레이트를 제공하거나, 1개의 레인을 이용해 그보다 낮은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