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대규모 업데이트
상태바
팅크웨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대규모 업데이트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국내최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의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 ‘세컨 레볼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X1 출시 3개월 만에 이례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아이나비 X1 세컨 레볼루션은 ▲ 국내 최초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3D 항공지도 대규모 업데이트 ▲3D DR GPS 적용 ▲경로 탐색 개선 등 전방위적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에 준하는 이번 아이나비 X1의 세컨 레볼루션 업데이트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에 한하며 메모리 카드를 컴퓨터와 연결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 팅크웨어 ‘아이나비 X1’ 전방추돌경보시스템.

증강현실 솔루션과 첨단운전자시스템(ADAS)을 적용한 아이나비 X1은 국내 최초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을 추가 적용해 졸음운전 및 전방 주시 태만으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방지한다. 

전방출동경보시스템(FCWS)은 40㎞ 이상의 속도에서 AR카메라 영상을 분석해 전방 추돌 위험 감지시 추돌물과의 거리에 따라 화면안내 및 경고음을 단계적으로 제공해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진다. 또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안내와 첨단운전자시스템과의 음성 분리로 ‘익스트림 ADAS’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계 유일 3D 실사 지도인 ‘익스트림에어3D’ 지도는 대구, 부산지역까지 추가 반영해 현실감 있는 길안내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그라운드 뷰(Ground View)’은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 3D 건물을 낮게 설정할 수 있으며 특히 목적지 주변 접근 시 ‘다이나믹 3D 모드’로 더욱 편리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진보된 아이나비 X1의 교통정보는 기존 단순 색상과 선 안내에서 벗어나 전국 2000개의 ‘실시간 CCTV 영상 교통정보’를 길안내와 함께 제공해 목적지까지 교통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시간 교통정보와 누적 빅데이터 교통정보를 결합한 길안내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가 가능하다. 

이번에 지원하는 ‘3D DR GPS’ 는 GPS 음영지역 및 미수신 지역에서도 자이로센서와 가속도계 센서 등 국내 최대 7축의 고정밀 디지털 센서 정보를 결합해 차량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나비 X1 세컨레볼루션은 ▲ 연료잔량이 7% 미만일 경우 연료 부족 알림 및 주변 주유소 안내 ▲아이폰 USB 테더링 지원▲ 오타를 허용하는 추천 검색어 등 기존 ‘아이나비 X1’의 기술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