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Mbps 무선속도 지원 외장HDD와 NSA가 만나다
상태바
300Mbps 무선속도 지원 외장HDD와 NSA가 만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존 ∥ 위보 에어디스크

디지털존이 유무선 외장HDD와 유무선 공유기,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보조배터리, 멀티리더기를 지원하는 팔방미인 ‘위보 에어디스크(WeVO AIRDisk)’를 출시했다.

우선 위보 에어디스크 무선 또는 유선연결을 통해 유무선 외장HDD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00Mbps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기기들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5명까지는 속도에 문제없이 음악, 영화, 사진, 문서 등을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해 편리성을 더 했다. 데스크톱PC와 노트북은 USB3.0 또는 USB2.0 유선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사용하면 된다.

▲ 위보 에어디스크는 NAS 기능을 지원해 데이터 활용에 날개를 달았다.

또한 신제품은 유무선 공유기와 중계기 기능을 지원한다. 인터넷 랜선을 연결하면 유무선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가 잘 안되는 음역지역에서는 위보 에어디스크를 중계기로 활용해 와이파이 통신이 잘 안되는 음영지역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해킹 걱정없이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 할 수 있다.

특히 위보 에어디스크는 NAS 기능을 지원해 데이터 활용에 날개를 달았다. 내 집, 사무실에 위보 에어디스크가 있어도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으며 자동백업 기능도 제공해 나만의 클라우드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다. PC없이도 위보 에어디스크에에 영화,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곧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비트 토렌토 기능을 기본을 제공한다.

게다가 위보 에어디스크는 스마트폰 등의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활용 가능하다. 안전한 성능을 제공하는 고가의 420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셀이 장착됐다. 안정적인 전압 및 전류 유지로 빠른 충전속도 및 높은 충전효율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멀티 리더기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블랙박스 등에 많이 사용되는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 등의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위보 에어디스크 가격은 12만원이며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와 같은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디지털존은 위보 에어디스크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쇼킹딜에서 25일까지 10일간 11% 가격할인과 사은품으로 보조배터리(10000mAh) 증정, 무료배송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