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 글로벌 IT기업과 MOU 체결…2015년 스마트러닝 사업 ‘출발 굿’
상태바
청담러닝, 글로벌 IT기업과 MOU 체결…2015년 스마트러닝 사업 ‘출발 굿’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업 청담러닝이 2015년을 글로벌 IT기업과의 MOU 체결로 시작했다.

지난달 말 청담러닝은 LG전자와 글로벌 스마트러닝 공동 사업 제휴를 위한 MOU는 물론 LG전자의 전문점과 스마트클래스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 LG전자 스마트 교실에 10억원 규모의 자사 태블릿 기반 교육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은 두번째 솔루션 공급이며 약 3만명의 강사와 교사가 사용할 수 있다. 청담러닝은 솔루션 설치 및 사용에 관한 교육, 유지보수, 서버 운용 및 관리, 강사 교육 및 실습, 엔드유저 관리 등 전반적인 서비스 및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LG전자는 현재 세종시를 포함해 전국 초중고 70여개 방과후 교실에 TV와 태블릿을 구현, 스마트클래스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그 수를 확대하고 청담러닝 솔루션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에 공급하게 될 청담러닝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은 단순히 태블릿을 인터넷 접속이나 메신저 등의 수업 보조 형태로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교과서를 내장한 태블릿 자체로 수업이 가능한 스마트러닝 플랫폼이다. 청담러닝은 이를 러닝탭(Learning Tab; 학습용탭)이라는 용어로 차별화했다.

실제로 이 솔루션이 구현된 스마트 교실에서는 교사가 자신의 탭에서 학생들의 탭을 컨트롤하고 교사와 학생 간, 학생과 학생간 상호소통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국내에서는 자사 학원 브랜드 중 하나인 청담어학원 약 3만명의 학생들이 학습 중에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청담러닝은 IT기업들과 국내외 교육 전시회, 박람회에도 함께 참여하는 등 협업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를 지속 이을 계획이다.

우선 18일 코엑스에서 시작하는 ‘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LG전자와 부스 전시를 통해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을 시연한다. 청담러닝은 작년에 미국 교육 기술 전시회 ISTE,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월드IT쇼, 스위스 교육기자재박람회 등에 참가, 국내외 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