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UN WEP서 양성평등 강화 공로 인정
상태바
슈나이더, UN WEP서 양성평등 강화 공로 인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자사의 장 파스칼 트리쿠아 CEO가 양성평등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UN ‘여성권한강화원칙(WEP)’ 연례행사에서 ‘CEO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권한강화원칙 행사는 제59차 여성지위위원회(CWS: Commission on the Status of Women)의 공식 부대행사로 3월10일, 11일 양일 간 뉴욕 UN 본부에서 개최되고 있다. 제59차 여성지위위원회에는 반기문 UN총장과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참석해 기조연설을 갖고 기업 및 정부가 힘을 합쳐 여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여성권한강화원칙(WEP: Women’s Empowerment Principles)’은 UN 여성기구와 UN 글로벌콤팩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니셔티브로 직장과 지역사회 내에서 여성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한 7가지 단계를 담고 있다. 현재 전세계 900여곳에 달하는 기업 또는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 장 파스칼 트리쿠아 슈나이더일렉트릭 CEO가 여성 권한 강화 노력으로 UN WEP에서 ‘CEO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

여성권한강화원칙 행사에서는 매년 양성평등을 확산시키고 7가지 WEP 원칙을 실천하는 데 앞장선 5명의 CEO를 선정해 ‘CEO 리더십 어워드’를 시상하고 있다. 

장 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 슈나이더일렉트릭 CEO는 다양한 정책 도입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실천하는 비즈니스 사례(Business Case for Action)’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조직 내 인종·지역·성별의 다양성이 혁신과 창의성을 촉진시키는 원천이 된다는 믿음 하에 ‘다양성과 열린 문화(Diversity and Inclusion)’를 기업문화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특히 지난 5년 간 300명 이상의 임원이 다양성을 저해하는 요소를 이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을 받았고 400명 이상의 우수한 여성 직원이 멘토링 및 코칭을 받았으며 지난1월 서명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를 포함해 12개국의 지사장이 여성권한강화원칙에 서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중전기 업계로서는 드물게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일찍 파악하고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임원진 중 여성의 비중을 계속 강화해 현재 한국 지사에서도 전체 임원의 25%가 여성으로 이뤄져 있다. 

장 파스칼 트리쿠아 CEO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다양성과 열린 문화를 없어서는 안 될 사내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다양성과 양성평등은 사업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세계적인 회사로서의 명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