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TV, 실시간 방송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상태바
캠TV, 실시간 방송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 이수진
  • 승인 2012.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와 화상카메라를 이용한 무료 가정용 CCTV 업체인 홈CCTV에서 캠TV(http://www.camtv.kr)서비스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캠TV 방송용/시청용 앱을 출시했다.

방송용 앱은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며 시청용 앱은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앱이다. 안드로이드 기종은 플레이마켓, 애플 iOS 기종은 앱스토어에서 '캠TV' 검색후 방송용과 시청용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기존에 홈페이지에 영상을 실시간 방송하려면 미디어서버와 전용회선이 필요하며 막대한 비용이 소요돼 일반적으로 서비스하기 쉽지 않았다.

홈 CCTV에서 개발한 캠 TV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컴퓨터 웹캠/ 스마트폰 카메라의 영상을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에 간단한 태그 삽입만으로 쉽게 공개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스마트폰을 ip카메라 대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태블릿에 거치대와 충전기를 연결후 WIFI에 접속후 방송용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간단히 방송송출이 되며 시청용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 태그를 삽입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방송용과 시청용 어플리케이션은 캠TV 서비스 이용자는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분야는 어린이집, 유치원, 놀이터, 학원, 병원 등 다양한 분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의 실시간 영상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자 할 경우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