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모나리’ 소비자 보호 서울시 평가서 만점에 가까워 ‘신뢰도 UP’
상태바
‘토모나리’ 소비자 보호 서울시 평가서 만점에 가까워 ‘신뢰도 UP’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3.0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남성의류 쇼핑몰 ‘토모나리’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에서 실시한 ‘2014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인터넷 패션 소호 쇼핑몰로서는 유일하게 소비자보호평가 순위 위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지난달 26일 소비자의 이용이 많은 100개 인터넷쇼핑몰을 대상으로 ‘소비자이용만족도’, ‘소비자보호’, ‘소비자피해발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실시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 평가는 2007년부터 실시돼 가장 공신력 있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이 중 소비자보호평가(만점 50점) 분야에서 토모나리는 롯데닷컴, GS SHOP, 디앤샵,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함께 만점에 가까운 49점을 받으며 인터넷 소호 몰 중 1위를 차지했다.

▲ <제공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남자옷 쇼핑몰, 여자옷 쇼핑몰, 신발쇼핑몰까지 포함한 인터넷 소호몰 중 유일하게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이어서 더욱 주목을 끈다.

소비자 보호 분야에 대한 평가는 청약철회, 구매안전서비스 제공여부, 초기화면 표시 필수항목, 이용약관 준수정도, 결제방법, 보안, 개인정보 보호정책, 회원 탈퇴방법, 고객 불만 게시판운영, 청약철회시 배송비 부담 등 10개 항목을 각 5점 만점으로 해 총 50점으로 산정했다.

또한 전체 평가는 먼저 인터넷 쇼핑몰을 ▲종합쇼핑 ▲오픈마켓 ▲해외구매대행 ▲컴퓨터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도서 ▲식품 ▲소셜커머스 ▲여행 ▲티켓 등 12개 유형으로 나눈 후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식품쇼핑몰인 ‘씨제이온마트(CJONmart)’가 100점 만점에 86.72점으로 ‘2014년 인터넷쇼핑몰 평가 최우수쇼핑몰’로 선정됐다.

남자옷 쇼핑몰 토모나리는 남녀쇼핑몰 뿐만 아니라 중대형몰인 패션플러스, 아이스타24보다도 높은 점수를 차지해 그 신뢰성을 입증했다.

김태오 토모나리 대표는 “소비자보호평가 1위를 할 수 있어서 대단히 감사하고 영광이다. 더 잘해야 하고 더 잘할 수 있는데 기쁨보다 죄송한 마음이 먼저 든다. 평가해주신 5000명 고객님과 80만 회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좋은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내년에는 동종업계의 인터넷 패션 소호 쇼핑몰들이 순위에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토모나리는 2014년 남성의류 쇼핑몰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 ISMS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기도 해 가장 신뢰도 높은 쇼핑몰로 인식될 예정이다.

한편 토모나리에서는 레인보우데이 이벤트에서 나이키 에어조단을 100원 경매에 진행하고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간식 기프티콘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