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MZ ‘기가스쿨’ 100일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KT, DMZ ‘기가스쿨’ 100일 기념 행사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DMZ에 위치한 파주시 대성동 초등학교에서 학생·학부모·주민대표들과 함께 ‘기가스쿨’ 백일 맞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KT는 이번 행사에서 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링단 일원인 세계적 로봇석학 데니스홍과 UN한국대표부를 소개했으며 학생들에게 ‘치안지킴이 로봇’을 선물로 증정하고 향후 진행 될 SW교육 계획을 공개했다.

▲ KT가 DMZ에 위치한 파주시 대성동 초등학교에서 ‘기가스쿨’ 백일 맞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14년 11월에 문을 연 기가스쿨은 전 세계에서 유일한 DMZ 내 학교인 대성동 초등학교에 기존보다 10배 빠른 기가급 인프라를 도입해 ▲교육 ▲건강 ▲안전 분야의 솔루션들을 구축한 공간이다. 그 안에는 차세대 최첨단 스마트 교실인 ‘기가클래스(GiGAclass)’와 사물인터넷 창의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무한상상교실’이 구축돼 있다.

▲ UN 한국대표부와의 글로벌 멘토링을 진행할 정우진군(대성동초, 5학년)과 이채영양(대성동초, 5학년)이 기가스쿨 ‘스마트디스크 EDU’의 세계지도 스크린 앞에서 환하게 웃는 모습
▲ 로봇과학자가 꿈인 류희준군(3학년, 가운데)과 대성초 학생들이 세계적 로봇석학 데니스 홍에게서 ‘치안지킴이 로봇’을 선물 받고 즐거워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