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인 가구 대상 범죄’ 걱정 마세요!
상태바
‘여성 1인 가구 대상 범죄’ 걱정 마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부산시 ‘홈 방범 서비스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ADT캡스가 부산시와 손잡고 부산시 거주 싱글 여성 가구를 대상으로 홈방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ADT 캡스는 부산시와 ‘홈 방범 서비스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부산시는 구·군을 통해 방범취약지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 중 홈 방범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가구의 정보를 제공하며 ADT캡스에서는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가구에 ‘ADT캄’ 서비스를 제공한다.

ADT캄은 출입문·창문 등에 감지센서를 설치해 주거침입을 방지하고 위급 상황시 전문 보안요원이 긴급 출동하는 최신 스마트 보안 서비스다. 또 보안서비스 설치비 10만원을 지원하고 월 사용료를 정상가격보다 월 5만원 이상 저렴한 9900원에 제공한다.

▲ ADT캄은 출입문·창문 등에 감지센서를 설치해 주거침입을 방지하고 위급 상황시 전문 보안요원이 긴급 출동하는 최신 스마트 보안 서비스다.

ADT캡스에서 보안장비를 설치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며 신규 설치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관내 보안 업무 관련 컨설팅 제공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희영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하는 이때에 방범취약지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홈 방범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고 여성 대상 범죄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홈 방범 서비스 제공, 여성 안심 비상벨 설치 등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홈방범 서비스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ADT캡스의 지역사회와 도시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서울시, 인천시에 이어 부산시 싱글여성들에게도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보안전문기업으로서 범죄에 취약한 사회 곳곳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