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텐센트게임즈와 협력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
상태바
ARM, 텐센트게임즈와 협력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3.0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이 모바일 게이머의 그래픽 경험 향상을 위해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는 광범위한 최신 하드웨어, 툴, 전문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복잡한 기하 연산, 풍부한 텍스처, 빠른 프레임 처리 속도를 포함해 우수한 2D및 3D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고 ARM은 설명했다.

이번 ARM과 텐센트게임즈의 협력으로 중국의 게이머들은 향상된 모바일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데니스 로딕 ARM 미디어 프로세싱 그룹 파트너 마케팅 부사장은 “ARM과 텐센트게임즈는 콘솔급 게임 성능을 능가하는 경험을 모바일 게이머에게 제공한다는 상호간의 방향성을 공유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텐센트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ARM 기반의 최신 하드웨어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제한된 전력 공급에서도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게임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고 이 협업으로 ARM은 미래의 ARM기반 SoC 및 개발 툴에 영향을 미칠 차세대 게임 개발에 긴밀히 참여하게 된다”고 전했다.

텐센트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은 텐센트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고성능 ARM 코어텍스 CPU 및 ARM 말리(Mali) GPU 기반 최신 개발 보드에 대한 접근 ▲ARM 기반 솔루션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데에 있어 호환성 및 성능 문제를 다루는 가이드라인 제공 ▲텐센트 R&D 게임 스튜디오와 ARM 생태계의 엔지니어링 자원 활용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티브 니 텐센트게임즈 R&D 본부장은 “텐센트게임즈는 시장에 출시된 매우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간의 일관성 및 호환성 확보, 그리고 모바일 게임 분야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텐센트가 보유한 모바일 게임 개발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ARM이 보유한 CPU및 GPU 기술에 대한 반도체 IP 분야에서의 업계 선도적 위치를 결합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